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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민원센터는 국민건강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. 이 센터는 법무부, 고용노동부, 감사원 등과 관련된 정보를 다루고 있으며, 건강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문의와 민원을 처리합니다.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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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민원센터의 주요 서비스

개인 상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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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 상담은 주민등록번호를 통해 고객의 건강보험 자격 및 보험료 부과 내역과 관련된 상세한 상담을 제공합니다.

 

일반 상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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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보험과 관련된 일반적인 제도와 기준에 대한 문의를 받는 게시판으로,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아 개인별 상담은 불가능합니다.

 

칭찬해요 / 속상해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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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처리와 관련된 칭찬 또는 불만사항을 접수하는 게시판입니다.

 

챗봇 채팅 상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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챗봇을 활용하여 219종의 업무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, 어려운 경우 고객상담사와 채팅할 수 있습니다.

 

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민원센터 외국인 민원센터

  • 고객센터 전화번호: 1577-1000
  • 해외 이용 전화번호: 82-33-811-2001
  • 업무시간: 09:00 ~ 18:00
  • 이용료: 발신자 부담

 

외국인 민원센터 개요

 

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

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스마트한 방식으로 발급 가능하며,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및 팩스 전송이 가능합니다. 이 서류는 건강보험 가입 이력과 피부양자 등록 기간을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

발급을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민원센터를 방문하고 자격득실 확인서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.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며,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 조회 조건을 선택한 후 발급 방식을 선택하고 팩스로 보내고자 하는 경우 팩스 번호를 입력한 후 발송합니다. 팩스 발송 결과는 사회보험통합 징수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스마트한 방식으로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, 모바일 어플 'M건강보험'을 통해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많은 국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민원센터를 활용하여 불편사항 해결과 필요한 정보를 얻어보세요.

더 자세한 정보

1 인사 법무부·고용노동부·감사원 등

시큐레터 “업계 최고 전문가 영입하며 성장 도약” - 데이터넷

지난주 접수된 ‘감사원법 개정안’ 등 제·개정 법률안들 < 이슈& < 국회·정당 < 정치 < 기사본문 - 스트레이트뉴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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