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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크카드 분실 시,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?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절차에 대해 알아봅시다.

 

노리2 KB Pay 체크

 

카드 분실 대처 방법

  1. 카드 일시정지: 분실된 카드를 일시정지하여 불법 사용을 방지합니다.
  2. 카드 분실신고: 분실된 카드를 고객센터에 신고합니다.
  3. 카드 재발급 신청: 분실된 카드의 재발급을 신청합니다.

 

어플을 통한 신고 및 재발급

국민은행의 "KB스타뱅킹" 어플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신고 및 재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.

  1. "KB스타뱅킹" 어플 실행
  2. KB국민카드 메뉴 선택
  3. 분실신고 또는 분실신고 해제 선택
  4. 필요 정보 기입
  5. 카드 비밀번호로 본인 인증

분실신고 해제 시, 분실신고 시 발급받은 "신고 접수번호"가 필요합니다.

이런 간단한 절차를 통해 국민은행 체크카드의 분실 및 재발급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 

카드분실시 대처방법

절차

상세

STEP 1: 일시정지

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일시정지

STEP 2: 분실신고

카드 분실신고

STEP 3: 재발급 신청

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재발급 신청

 

단말기 및 어플 정보

단말기

어플

사양

모바일 앱 다운로드

아이폰 (애플스토어)

KB스타뱅킹

IOS 11.0 버전 이상

KB스타뱅킹 아이폰

안드로이드 (플레이스토어)

-

OS 5.0 버전 이상

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안드로이드

 

노리2 KB Pay 체크

노리 체크

민 체크

 

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절차

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은 영업점 방문 및 비대면(PC, 모바일뱅킹)으로 가능하며, 분실 시 분실신고가 필요합니다.

 

분실신고 필요성

  • 분실시 타인 사용 방지를 위해 분실신고가 필수입니다.
  • 분실신고 후 결제 증빙이 필요한 경우에 환불 가능합니다.

 

분실신고 방법

  • KB국민카드 고객센터 (대표번호: 1588-1788) 전화
  • PC 또는 모바일 앱(KB Pay)을 통한 신고

 

PC로 재발급 신청

  1.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
  2. 고객센터 메뉴에서 '도난분실 신고/보상신청' 클릭
  3. 분실신고, 재발급 신청 및 기타 정보 입력
  4. 카드 받을 곳 및 본인 인증

 

모바일로 재발급 신청

  1. 'KB Pay' 앱 다운로드 및 실행
  2.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후 '고객센터' 메뉴 선택
  3. '카드 도난 분실신고' 클릭
  4. 분실신고, 재발급 신청 및 정보 입력
  5. 카드 받을 곳 및 본인 인증

재발급 신청 후 2~4 영업일 내에 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.

이렇게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은 은행 방문 없이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국민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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